기타/맥북

애플케어 기간 만료 후 추가

눈써비 2011. 8. 15. 18:25
예전에 포스팅 하였던 "맥북 중고" 구매 후

바로 애플케어를 질렀습니다.
애플케어의 구매 타당성에 대하여는 여러 포스팅을 찾아보기도 하였지만 실제 1년도 안된 중고 제품의 airport, 메인보드, 블루투스가 고장나 있는 것들을 보고 2년을 더 사용할 경우 집에 모셔두고 사용하지 않는한 반드시 고장날 것이라는 확신 때문이었습니다.
아슬아슬하게 애플케어를 먹였는데 사실 1년 보증기간 만료 후 연장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부분은 (2011년 7월 30일 현재) 애플 상담원과 전화하였으므로 "카더라"가 아닌 사실입니다.

1년 애플케어 기간이 만료된 경우, 1년이 지나기 전 애플케어를 구매한 영수증이 있을 경우 사본은 애플로 보내어 승인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질문을 하였습니다.
1. 맥북 기간 만료 후 1년이 지났다.(즉 맥북 구매 후 총 2년이 지남) 이럴경우에도 기간만료 전 구매한 영수증만 있으면 가능한가? YES 
애플케어 패키기 자체에는 유효기간이 없습니다. 때문에 얼마든지 시간이 지나도 가능하답니다. 또한 
2. 애플에서 정식 구매가 아닌경우의 구매 날짜 확인은?
제가 예를 들어 옥션이라고 물었습니다. 개인 판매자에게 구매한 경우에는 효력이 전혀 없고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판매자의 경우에는 거의 증빙이 된다고 합니다.
3. 기간이 지난 애플케어 증빙시 무상기간은?
무조건 애플케어는 맥북 구매일로 부터 3년 입니다. 애플케어를 먹인 시점은 전혀 고려되지 않습니다.

이를 종합해보면 정식으로 내 맥북의 무상 기간 중에 "누군가" 구매한 시리얼이 등록되지 않은 맥북케어를 구매하면 등록이 가능하다!
이 때, 중고 시리얼은 반드시 확인 후 구매해야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기간 만료 전 이라 함이 내 맥북 구매일 전은 아니니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어 2011년 1월1일날 맥북 구매하였다면 증빙 가능한 영수증 구매 날짜는 2011년 1월 1일 ~12월 31일 이죠. 2010년 12월은 기간 만료 전이 아니라 맥북 구매 이전입니다.)


또한 여기서 편법이 등장합니다.
맥북 구매 => 애플케어 구매 => 애플케어 등록 안함 
1. 총 3년간 무사고일 경우,
이 애플케어를 다음 맥북 구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애플케어 라인업이 동일해야 합니다.)

2. 3년내에 중고로 판매할 경우,
애플케어를 같이 판매하는 것과 안하는 것의 득실을 따진 후 맥북 중고 판매,
남은 애플케어는 중고 판매 혹은 다음 맥북을 구매하여 바로 인증가능

3. 총 3년안에 고장시 영수증 인증 후 애플케어 등록 후 수리진행

편법사용의 경우에는 보장은 못해드립니다. 
2년전 구매한 시리얼을 새로운 맥북 구매 후 법이 바뀌었을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기타 > 맥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맥북 중고 구매  (0) 2011.08.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