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10/06 2

Spring Boot Up&Running (처음부터 제대로 배우는 스프링 부트) - 강의 전에 다시 볼 것

최근 한국 저자의 책을 읽어서 그런지 상대적으로 더 좋은 느낌.물론 이력 자체가 우리나라에서 나오기 힘든 이력의 소유자.방금 이 글을 쓰다가 나모덕에 저자가 한국왔었던 영상 입수 : 책의 내용과 직접적인 관련은 없고, 기록용. 그리고 Reactive니까 관련이 아예 없진 않다.https://www.youtube.com/watch?v=9hWDSY4MKCc 일단 내가 아쉬운 부분을 찾을 수 없고, 읽기 급급했다.어제부터 2일간 읽어냈고, 코딩은 하지 않았다. (상상코딩? ㅋㅋ) 사실 강의 때문에 그리고 그동안 미루어왔던 스프링 공부,꽤 손을 놓은 듯한 실무 공부,여러가지 의미가 있었고, 살짝 아드레날린도 지린 듯 하다. 그동안 넋놓고 있었는데,이미 세상은 내 허락 없이 Reactive로 흘러가고 있었다.  ..

서재/밥벌이 2024.10.06

2024년 9월 29일 허리 부상

2년만에 허리 부상.상세히 적어두어야겠다. 일단 개요는9월 16일 태국 전지훈련부터인듯.비행기, 골프장 이동간 택시, 그리고 총 7번의 라운딩.복귀 후에는 부족한 달리기 채우려고 오바를 했다. 허리가 안 좋은 듯 했으나 큰 무리가 없을 거라 판단.애들이랑 가서는 턱걸이도 무리 (이것도 부족해서 ㅋㅋ) 그러다가 29일 애들과 가볍게 뛰고 턱걸이를 꽤 무리하게 12개 정도 해주시고,오는 길에 뭔가 허리가 꽤 무리가 갔다는 느낌이 왔다. 이런!30일 오전에 일어나려고 하니 생각보다 중증이었다.3일날 애들과 달리기가 걱정될 정도로.2년전에 가장 아플 때 보다 더 아팠다.일단 역대급.누워있다가 일어날 때 허리와 아랫배?(여긴 왜 아픈지 이게 뻐근하다고 표현하는 건지 여튼)가 꽤나 아팠고,거의 하루를 누워서 보냈다..